한국엔지니어링협회, 수출경쟁력 강화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상태바
한국엔지니어링협회, 수출경쟁력 강화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 김성열 기자
  • 승인 2023.02.20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링데일리)김성열 기자=한국엔지니어링협회는 산업통상자원부 지원으로 추진 중인 엔지니어링 수출경쟁력 강화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지원사업은 해외 진출에 필수적인 트랙 레코드(수행경험) 확보를 위해 기업이 해외 프로젝트에 대한 예비타당성조사를 추진에 소요되는 인건비, 외주 용역, 현지 방문, 관계자 초청 등 비용의 일부를 지원하는 것이다.

예타 지원신청 프로젝트 중 PM, O&M 등 고부가가치 영역에서 중소‧공기업, 중소‧중견기업간 동반 진출을 위한 컨소시엄을 구성하면 지원대상 선정심사에서 가점이 부여된다.

특히 올해는 글로벌 이슈인 기후변화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온실가스 국제감축 지원사업과 연계해 제조, 플랜트, 건설 및 엔지니어링 업계에 통합공고되는 점이 특징이다. 앞으로 협회의 예타 지원을 받은 프로젝트가 온실가스 국제감축 지원대상으로까지 이어진다면 각 지원사업에서 시너지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지원사업에 대한 지원 규정과 양식 등 관련 내용은 협회 홈페이지 내 공고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실가스 국제감축사업 공고는 KOTRA, 한국에너지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협회는 지원사업을 통해 정부의 수출 활성화 정책을 뒷받침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이해 지난 수년간 움츠렸던 업계의 해외시장 진출에 재도약의 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